
그냥 예쁘길래 샀는데, 인생 첫 환불로 이어졌던 CJ온스타일 구매 경험
인터넷 쇼핑 진짜 많이 하는 편은 아니지만, 어느 날 퇴근길에 SNS에서 광고로 뜬 원피스가 너무 마음에 드는 거예요. 딱 내가 좋아하는 스타일인데 가격도 괜찮고, 마침 CJ온스타일에서 세일을 하고 있더라고요. ‘이거다’ 싶어서 충동적으로 결제했죠.
근데... 인생이 언제나 그렇잖아요. 박스 뜯자마자 ‘이건 아니잖아?’ 싶은 그 기분. 화면에선 고급스러웠는데, 막상 받아보니까 소재도 애매하고, 사이즈도 애매하고, 입으면 뭔가 영 안 예쁜 거예요.
결국 환불을 결심하고 고객센터에 전화했어요. 근데 이게 그냥 ‘전화해서 환불해주세요~’ 하면 끝나는 게 아니더라고요. 상담원 연결까지 험난한 여정, 반품 신청에서 환불 완료까지의 과정을 다 겪고 나니까 말 그대로 한 편의 드라마가 되더라고요. 오늘은 그 리얼한 후기를 풀어볼게요.
결제는 1분, 반품은 며칠
쇼핑할 땐 기분 좋았는데, 옷 뜯는 순간 현실 자각
박스를 딱 열었을 때 진짜 ‘어라?’ 싶었어요. 화면에선 실키하고 찰랑거리는 소재였는데, 받아보니 그냥 평범한 폴리 느낌. 특히나 허리라인이 제가 기대했던 것보다 훨씬 넓고, 입으면 옷이 부해 보이더라고요.
그래서 입어보자마자 ‘아, 이건 반품이다’ 했어요. 근데 막상 반품하려니까 그때부터 슬슬 귀찮음이 밀려오더라고요.
고객센터 전화번호부터 찾기 시작
CJ온스타일 앱에선 전화번호가 잘 안 보임
처음엔 앱에 고객센터 버튼이 있을 줄 알았는데, 전화 연결 메뉴가 아주 깊숙이 숨어 있어요. 화면 밑에 있는 '고객센터' 탭을 눌러도 챗봇이 먼저 뜨고, 전화번호는 잘 보이지 않더라고요.
결국 검색창에 ‘CJ온스타일 고객센터 전화번호’라고 쳐서 1668-1110 번호를 겨우 찾았어요.
진짜 이거부터 불편했어요. 왜 이렇게 전화번호를 숨겨놓는지...
상담원 연결까지 걸리는 시간
자동응답 지옥을 지나 상담원 연결 성공기
1668-1110에 전화를 걸면 자동응답이 먼저 나와요. 1번은 주문조회, 2번은 배송문의, 3번은 교환/반품 등등.
처음엔 3번을 눌렀는데 상담원 연결이 바로 안 되고, 또 한 번 서브 메뉴를 선택해야 해요. ‘환불문의는 1번, 반품수거는 2번’ 이런 식으로요.
그래서 저는 3번 누르고, 다시 1번을 눌러서 결국 상담원 연결을 선택했어요. 근데 그 상태에서도 “상담원이 모두 통화 중입니다”가 계속 나오고, 10분 넘게 기다렸던 것 같아요.
진짜 짜증 났지만, 포기할 수는 없으니까 핸드폰 스피커폰으로 틀어놓고 기다리면서 다른 일 했어요.
드디어 상담원 연결 후, 환불 절차 시작
생각보다 친절했지만 복잡했던 설명들
기다림 끝에 상담원이 연결됐는데, 목소리는 꽤 친절했어요. 제가 주문번호 불러드리고 “반품하고 환불받고 싶어요” 하니까, 확인 후 이렇게 말씀하시더라고요.
“상품 수령 후 7일 이내이기 때문에 반품은 가능하세요. 수거 기사님이 2~3일 내로 방문하실 거고요, 상품 훼손 없이 그대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여기서 주의할 점이 하나 있었어요. 상품 포장을 거의 뜯지 말아야 한다는 거예요. 저는 다행히 비닐도 그대로 있었고, 택도 안 뗐기 때문에 문제 없었어요.
그다음은 반품 수거 날짜 안내, 환불 예상 시점 안내까지 자세히 설명해줬어요.
반품 수거 기사님과의 만남
박스 재포장, 테이핑, 주소 확인까지 다 직접 해야 함
이게 또 귀찮은 과정이에요. 제품이 들어있던 박스를 그대로 보관해야 하고, 내부 포장도 가능하면 그대로 유지해야 해요.
저는 포장재를 일부 버려서 다른 박스로 다시 넣고 테이핑해서 붙였어요. 수거 기사님은 이틀 뒤에 오셨고, 기사님께 상품 넘겨드리고 끝났어요.
아, 주소 잘못 입력되어 있었는데 기사님이 “이거 OO동 아니세요?” 하면서 확인해주셔서 다행히 무사히 넘어갔어요. 주소 확인 꼭 하세요!
환불 완료까지 며칠 걸렸는지
반품 후 4일 만에 카드사로 환불 완료
반품 수거가 된 날로부터 약 4일 뒤에 CJ온스타일 앱에 ‘환불 완료’라고 뜨더라고요. 저는 카드로 결제했기 때문에, 카드사에는 환불된 금액이 약간 늦게 반영됐어요.
체감상 수거 후 일주일 정도는 지나야 환불이 카드 내역에 정확히 찍혀요.
CJ온스타일 고객센터 관련 정리해보자면
장점
- 상담원 연결되면 친절하고 설명 잘 해줌
- 앱 내에서 배송/반품 현황 확인 가능
- 수거 절차는 크게 복잡하지 않음
단점
- 전화 연결까지 너무 오래 기다려야 함
- 자동응답 시스템이 복잡해서 시간 잡아먹음
- 앱에서 전화번호 찾기 어려움
- 반품 포장 준비는 전적으로 소비자 몫
글을 마치며 느낀 점
쇼핑할 때는 클릭 한 번이지만, 반품하려면 생각보다 손이 많이 가요. 전화 기다리느라 시간 쓰고, 박스 정리하고, 수거 기사님 오시는 시간에 맞춰 기다리고…
그래도 제가 느낀 건, CJ온스타일 쪽 고객센터 대응은 나쁘지 않았어요. 기다림은 길었지만, 한 번 연결되고 나면 응대는 친절했거든요.
앞으로는 ‘반품 가능성’까지 염두에 두고 물건을 신중하게 사야겠다는 걸 크게 느꼈어요.
한 줄 요약과 팁
CJ온스타일 환불은 전화 연결까지가 관건! 1668-1110 저장해두고, 반품은 포장 그대로 유지하는 게 핵심이에요.
팁: 반품 예상되면 택은 절대 자르지 말고, 박스도 꼭 보관하세요! 그게 환불 속도 좌우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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